모바일에서 메뉴 열기

행복나눔재단(새창)

모바일에서 메뉴 닫기

Social Innovators Table

Social Innovator, 같이 걸을래요?

사회혁신가가 말하는
지원 인프라의 활용 방법

Session

Presentation

지원 인프라의 활용 및 발전 방향 2017년 두 번째 Social Innovators Table에서는 다양한 지원 인프라의 활용 방법 및 지원 인프라에 기대하는 발전방향을 논의합니다.
학습 장애 아동을 대상으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소셜 벤처 에누마의 이수인 대표가 유수의 지원기관과 함께 사업 모델 다변화및 확장을 시도한 사례를 발표하며,
사회 혁신 기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 경험을 보유한 이성수 前 신나는 조합 상임이사와 함께 소셜 벤처와 지원기관의 협력 사례를 공유합니다.

발표자 이수인 에누마 대표
이수인 대표
이성수 대표
대담자 이성수 前 신나는 조합 상임이사

Attendee

"사회 혁신에 앞장서는
Social Innovator들과 함께합니다."

  • 김본환 김본환 로앤컴퍼니 대표
  • 김지영 김지영 알로하아이디어스 대표
  • 김진아 김진아 북바이북 대표
  • 김항석 김항석 오파테크 이사
  • 김희정 김희정 째깍악어 대표
  • 노유진 노유진 아쇼카 한국 매니저
  • 문성화 문성화 언더독스 이사
  • 박우범 박우범 위시켓 대표

Board

Social Innovators Table 행사 후기를 남겨주세요!
더 좋은 컨퍼런스 준비를 위해 소중히 듣겠습니다.
최상단 페이지로 이동하기

Contact

최상단 페이지로 이동하기

04393
서울시 용산구 장문로 60 (동빙고동)
Tel. 02-333-3963
Fax. 02-333-3961
Email. contact@skhappiness.org

Copyright© 2016 행복나눔재단 All Rights Reserved.

Social Innovators Table

Social Innovators Table이란?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위한 Social Innovators Table, 혁신 사례를 공유하고 확산의 방법을 논의합니다.

행복나눔재단은 지난 10년 동안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행복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진행하면서 ‘사람’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소셜 이노베이터들의 혁신은 작은 시도부터 시작됐으며, 혁신의 사례와 과정은 다양하지만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이들 사이에 연결고리가 많을수록 그 효과는 배가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행복나눔재단은 이러한 사회 혁신의 사례를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공감하기 위해 2016년 창립 10주년을 맞아 국내외 다양한 분야에서 소셜 이노베이터로 활동하고 있는 분들을 초청해 컨퍼런스를 개최한 바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이러한 담론의 장이 더욱 활발해지고 소셜 이노베이터들의 만남이 끊임없이 이어지면 사회에 더 큰 긍정적 변화를 가져올 수 있을 것이라는 믿음을 얻었습니다.

이에 행복나눔재단은 각자의 분야에서 혁신 사례를 만들어가는 소셜 이노베이터들이 한 데 모여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Social Innovators Table 프로그램을 시작합니다. Social Innovators Table은 발표와 대담, 토론 시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분야별 모범적 사례가 될만한 기업가나 활동가, 투자자 및 육성가 등이 모여 사회 혁신의 사례 및 과정을 공유하고, 이 시대에 부합하는 새로운 시도를 확장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합니다.

이를 통해, 소셜 이노베이터들이 신선한 자극과 영향을 받고 서로를 북돋아줄 수 있는 파트너를 만나 사업의 분야를 넘나들며 사회 혁신의 외연을 넓혀나가길 기대합니다.

SIT 소개 팝업 닫기
김본환
김본환 대표는 법률 서비스의 선진화와 대중화를 이끌어나가겠다는 사명감을 토대로 법률 테크 기업, 로앤컴퍼니를 창업하였습니다.
의뢰인과 변호사 간 온라인으로 법률 상담을 할 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인 로톡을 통해 법률정보 비대칭 문제를 해결하고 있으며, 15분 전화상담 상품 등을 출시하며 고비용 구조 해소를 통한 법률 서비스 접근성 개선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attendee 소개 팝업 닫기
김지영
김지영 대표는 "작은 관심에서 시작되는 최선"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사람의 삶과 가까이 맞닿아 있는 제품으로 사회를 변화시키고자 알로하아이디어스를 창업하였습니다.
한국어가 서투른 다문화 가정의 한국어 교육과 아이들의 정서함양을 위해 담뿍이를 개발하였으며 현재 다문화뿐만 아니라 가족의 목소리를 담아 아이에게 전달하는 기기로 모두가 행복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attendee 소개 팝업 닫기
김진아
김진아 대표는 다음에서 온라인 콘텐츠 유통 및 커뮤니티 만드는 일을 하던 중, 오프라인 커뮤니티 만드는 일을 새롭게 해보고자 상암동에서 책방을 열었습니다.
판매되는 책에는 추천평을 적은 ‘책꼬리’와 독자의 생각을 담은 카드가 꽂혀있다는 점이 특징적이며 작가와의 만남을 주선하는 등, 책과 작가를 매개로 한 다양한 사람들 간 교류를 만드는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attendee 소개 팝업 닫기

김항석오파테크

김항석
김항석 이사는 카이스트 경영대학 사회적기업가 MBA과정에서 얻은 지식과 네트워크로 오파테크 설립에 참여하였으며 현재 운영 총괄을 맡고 있습니다.
기술을 통한 사회 혁신을 목표로 시각∙청각∙지체 장애 등의 영역에 도전하고 있으며, 그 첫 번째로 시각장애인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점자의 점형을 익히고 배우게 해주는 스마트 교육 기기인 탭틸로를 출시하였습니다.
attendee 소개 팝업 닫기
김희정
김희정 대표가 창업한 ‘째깍악어’는 일과 육아를 병행하며 돌봄 서비스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낀 워킹맘들이 모여 만든 시간제 어린이 돌봄 서비스 전문 기업입니다. 엄마의 눈높이에 맞춰 아이를 안전하게 돌볼 수 있도록 인적성 검사∙교육∙돌봄성향 분석 등을 거친 믿을 수 있는 대학생 놀이 선생님을 연결해줍니다.
attendee 소개 팝업 닫기
노유진
아쇼카는 모두가 체인지메이커인 세상을 앞당기는 사회혁신가 네트워크로, 롤모델이 되는 사회혁신 기업가를 선발하거나 대학을 사회혁신의 중심으로 변화시켜나가는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노유진 매니저는 아쇼카 본사에서 한국 지부가 설립되는 과정에서부터 함께 하였으며, ‘새로운 것에 대해 열린 마음을 지니면 사회의 긍정적 변화를 만들 수 있다’라는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attendee 소개 팝업 닫기
문성화
언더독스는 사회혁신 스타트업 전문 교육 기업으로, 컴퍼니 빌더로서 가진 실전 역량을 바탕으로 사회혁신 창업가 발굴∙육성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문성화 이사는 엔지니어에서 컨설턴트로서 경력을 쌓다가 사회적으로 의미 있는 나만의 업을 만들고자 언더독스의 공동 창업 멤버로 참여하였으며, 반려견 맞춤 자연식 사업 '어니스트캐닌'을 론칭하여 운영 중에 있습니다.
attendee 소개 팝업 닫기
박우범
박우범 대표는 잘못된 외주 개발 의뢰가 소규모 사업체의 운영에 중대한 영향을 준다는 점을 경험하고 ‘위시켓’을 창업하였습니다.
프로젝트 발주, 매칭에서 진행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시스템화하여 IT 프리랜서와 발주 기업간 불공정 하도급 및 계약 불이행 문제 등을 적극적으로 예방, 지금까지 스타트업부터 대기업까지 다양한 기업들이 약 2,500여개의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attendee 소개 팝업 닫기